BENQ 모니터 구입 및 Pallo 우디 고속충전 USB 허브 모니터 받침대

BENQ 모니터 구입 및 Pallo 우디 고속충전 USB 허브 모니터 받침대




얼마전 노트북 그램을 구입하고 높은 휴대성에 매우 흡족했었는데, 집에서는 큰 모니터에 연결해서 작업을 하면 편할 것 같아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Danawa 에서 모니터 부분 2위를 하고 있는 BENQ GW2760 (아이케어 무결점) 을 구입하였다. 사실 모니터는 패널이 좋은 LG 나 삼성으로 구입해야 한다는 보수적인 생각이 있었지만, 여러 리뷰들을 검토하고 고민했었다. 




최종적으로 모니터를 고를 때 내가 선택한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최소 27인치 정도의 크기
(2) 20만원은 넘지 말자
(3)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모니터는 소모품이므로, AS나 이런 것은 고려사항이 아니었다.) 

...


다른 모니터들을 써보지 않아서 정확한 비교는 안되지만, 회사에서 사용하는 LG 24인치 모니터도 나는 굉장히 마음에 들었었다. 그런데 27인치정도 되니 크고 시원시원한 것이 신세계이다. 특히 low blue light 기능이 있어 오랜 시간동안 모니터로 글을 읽을때, 문서 작업할때 확실히 눈의 부담이 덜한게 느껴진다. 

특히 window 10 의 경우 기본적으로 화면 분할 작업 기능이 지원이 되는데, (윈도우키 + 방향키) 왼쪽/오른쪽 이렇게 창을 띄어놓고 작업하면 듀얼모니터가 아쉽지 않았다.

모니터 선택시 고민했던 브랜드가 알파스캔 (당시 다나와 1위 브랜드) 인데 한 리뷰에서 모니터와 받침대 사이 이음새가 약하다는 평을 듣고 마음을 접었다. BENQ 모니터는 튼튼해보였다.

결국 선택한 것은  BENQ GW2760. 다나와 순위를 신뢰했다. 그리고 현재까지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을 못느끼고 있다.


 





또한 키보드를 숨길수 있는 모니터 받침대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역시 Danawa 검색, Pallo 우디 고속충전 USB 허브 모니터 받침대를 보고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주저없이 구입 결정하였다. (가격은 비싼 편이나 가심비가 우월하다.)



 


    


    

 

Pallo 우디 고속충전 USB 허브 모니터 받침대는 큰 기대없이 디자인만 보고 구입한 제품인데, USB 허브 와 USB 를 통한 충전, SD 카드, micro SD 카드 슬롯이 포함되어 있어 너무 편리했다. 충전은 퀄컴 퀵차지 2.0 이 지원이 되며, USB 는 3.0 이다.

다만 단점은 퀄컴 퀵차지 2.0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뒤에 AC 어댑터를 연결해야하는데, 어댑터 소리가 조금 거슬린다. (조용한 밤에 혼자 있을 때 들리는 '쓰...'하는 소리...나만 들리나?) 그래도 사용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어 편리하게 사용 중이다.
 
그램 노트북을 하이마트에서 살때 빵빵하게 사은품을 챙겨주겠다는 직원을 믿었지만,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준다길래 당연하 무선인 줄 알았다. 그런데 실제로 받아보니 유선이길래 속으로 욕을 엄청했었는데, 유선 키보드라도 받침대에 바로 연결을 하니 무선 키보드 처럼 깔끔하고 불편함이 없었다.



< 모니터 세팅을 끝내고 레이첼 맥아담스가 나오는 영화 '서약' 을 느긋하게 관람중이다. >



끝.
2018. 4. 7 - SJH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